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17)
ios9.3 올레 와이파이 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오늘 ios9.3 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난 후 공공장소 올레 보안 와이파이가 안잡히는 것이다.kt에서는 종종 안내문자를 보낼 때 다음과 같은 내용을 항상 넣어서 보냈다. 그런데 ios9.3 업데이트 후 접속이 안되는 것이다. 평소엔 그냥 접속이 되었는데 업데이트 후 암호입력을 하라고 한다. 114 kt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았더니. ios9.3 업데이트 후 보안와이파이 연결이 안되고 있으니 문자로 링크를보내 줄테니 연결해서 프로파일 설치를 하면 된다고 한다. 그런데 왠지 의심이 간다. 안드로이드와 달리 아이폰에선 정식소프트업데이트 또는 앱스토어에서 어플 설치 하는루트 말고 뭔가 설치 할 수 있다는게 안되는 줄로만 알고 있었다. 문자 보낸것도 맞춤법도 틀려서 의심이 갔으나 클릭..
SM6 시승기 장단점 르노삼성 SM6 를 시승해 보았다.시승차는 2.0 GDe RE (클라우드 펄) / S-Link 패키지 II,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 I 의 옵션을 장창한 차였다. 테스트 드라이빙은 약 1시간 30분여를 테스트 하였고, 자동차전용국도를 주로 달렸다.여러 전문가 들이 이미 좋은 시승 동영상을 공유하였으므로 나는 다른 시승기에서 볼 수 없었던 점들을 1분내의 짧은 영상으로 올린다. 먼저, 다들 기대하는 스포트 모드의 드라이빙 감성을 느껴보았다. (볼륨 업↑) 맥티브한 기어 변속에 엔진 사운드는 말그대로 스포티한 드라이빙 감성을 느끼게 해준다.들리는 엔진 사운드는 스포트 모드에서 인위적으로 가미된 사운드이다. 위 영상에서는 스포트모드 저속... 촬영장비의 한계로 저음이 부각되어 영상에선 실제보다 더 크르렁 대..
렉사 마이크로SD 32GB 클래스10 633X MLC방식 렉사 MICROSDXC 32GB CLASS10 633Xsm5 신차를 구매한지 벌써 2년이 넘었다. 블랙박스를 사용중인데, 어느날 갑자기 블랙박스가 꺼졌다 켜졌다 무한 반복이었다.구입처에 알아보니 메모리카드 문제이고, 포맷을 해봐도 해결이 안되면 수명이 다 된거니 메모리카드를 교체하라고 한다.역시 포멧조차 되지 않았다. 메모리카드를 새로 구매 하기위해 검색한 결과 렉사제품으로 결정했다. 블렉박스는 특히 MLC방식의 SD카드를 사용해야 한다.썼다 지웠다를 무한 반복해야 하는 블랙 박스의 특성상 그렇다. 렉사의 제품은 사용하다 문제가 생기면 1:1 교환을 평생 보장해 준다.단, 블렉박스, 액션캠 등 혹한 환경에서 사용시 1:1 교환을 5년간 보장해 준다. 위와 같은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가 메모리카드에 부착되어..
르노삼성 sm6 SM6 (TALISMAN)르노삼성 전시장 방문하여 sm6를 살펴 보았다. 전시되어 있는 차의 등급과 사양은 2.0 GDe RE등급 + S-Link 패키지 II + 프리미엄 시트 패키지 II / 어반 그레이 컬러 전반적인 외관을 살펴 보았다. 헤드라이트는 럭셔리 스타일 패키지I 를 선택해야 led 라이트가 된다. 운전석을 열면 시트가 자동으로 뒤로 밀려서 타고 내리기 편해진다. 전시된 차량은 프리미엄 시트 패키지가 적용되어 그레이 나파가죽에 통풍 시트이다. 그런데 2.0 에선 통풍시트를 하려면 무조건 한가지 색상 고정인 그레이 나파가죽 시트를 같이 선택해야 한다는게 함정.위 색상이 그레이지만 매우 밝은 그레이라서 가죽 관리에 신경을 꾀나 써야 할 것 같다.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는 매우 편하였다. 뒷좌석 공..
시티즌 BY0094-52E 시티즌 BY0094-52E세상에 이쁘고 기능많고 성능좋은 손목시계는 수도 없이 많다.그러나 여러가지 측면에서 한 사람이 소장 할 수 있는 시계는 한정적이다.한정적인 폭에서 꼭 선택할 시계를 추천하라면 시티즌 BY0094-52E 는 꼭 한번 들여볼 만한 시계이다.디자인은 매우 남성적이라고 할 수 있다. 사진상 표현은 잘 안됐지만 브레이슬릿과 인덱스, 핸즈 등이 빚을 잘 반사 한다. 외형적인 특징으로 이 시계는 올 티타늄으로 된 시계이다. 그래서 일단 가볍고 금속 알러지를 일으키지 않는다.그런데 기본적인 티타늄이란 금속의 특성은 색이 어둡고 정교한 연마가 어려워 악세서리에 사용하기 어렵다.하지만 시티즌 BY0094-52E 는 그랜드세이코 에서 볼수 있는 자라쯔연마로 케이스와 브레이슬릿을 연마하여 표면이 매끄..
제이비랩 블루큐브 JB.lab 블루큐브.언제나 설레는 개봉전 박스샷 제일 뒤에 보이는 작은 박스는 사음품으로 주는 어뎁터이고, 나머지가 구성품이다.블루큐브 전원은 배터리 식이 아닌 항시 전원공급을 해줘야 하는 방식인데 기본 구성품에 어뎁터를 넣는게 맞는거 같은데... 어쨌든 받았으니 다행..리모컨에는 수은 전지가 미리 들어가 있고 위에 보이는 수은 전지는 블루큐브 본체에 들어가는 것이다.그리고 설명서, AUX 입력 케이블(3.5mm-3.5mm), 전원케이블.일단 전원을 연결하면 전면부에는 이렇게 시간이 표시된다.후면부 단자이다, 왼쪽부터 핸드폰 충전단자(USB메모리단자 아니고 충전만 되는단자다), AUX케이블 단자, 시간 설정 버튼, 라디오 안테나(분리가 안되고 고정으로 달려있다), 전원단자핸드폰을 충전시키면서 거치해 본..
로지텍 마우스 M186 로지텍 M186 의 개봉기/후기포장 패키지.개봉~ 설명서, 마우스, 수신기 인비저블 옵틱...마우스가 사용중에도 빨간색 또는 파란색 불빛이 안들어온다.어두운데서 마우스를 들었을 때 눈 부시지 않은게 장점? AA 건전지 한 개로 1년 쓴다고 한다. 그리고 수신기 꼽는 자리도 있다. 외관과 사양은 이러하다. 이 마우스의 장점은 디자인에서 있다.보통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손가락으로 클릭하는 부분의 디자인에 따라서 키보드나 다른 곳에 부딪치면 미스클릭이 난다. 전에 사용하던 LG마우스와 이번 로지텍 M186과 비교 사진을 보면 이해 갈것이다. 사진에서와 같이 로지텍 M186과 같은 디자인은 다른 물체에 부딪쳐도 괜찮다. 이제 사용 후기를 말해보면, 사실 이 마우스의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12,000 정도이다...
2016 ALL NEW K7 기아 k7 신형이 출시 되었다.부분 변경이 아닌 올뉴 라는데 한 번 살펴 보겠다. 미디어 쇼케이스 자체를 네이버 메인에 홍보 하여 들어가 봤더니 실시간으로 중계를 하고 있었다.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HID 헤드램프"Z" 형상의 시그니처 그래픽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존재감과 고급감 연출 인탈리오 라디에이터 그릴새로운 음각 타입 세로바 라디에이터 그릴 적용을 통해 혁신적이고 강인한 느낌 구현※ 인탈리오 란?음각에 의하여 도양을 나타내는 예술 기법으로써, 표면에서 그림무늬를 새겨 움푹 들어가게 만든 조각.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Z" 형상의 시그니처 그래픽 적용 및 피아노 건반을 모티브로 한 고급스러운 깊이감 구현 스마트 트렁크스마트 키 소지 상태에서 별도 조작 없이 트렁크 열림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몽블랑 레전드 몇년전 버스 정류장에서 본 향수 광고남자인 내가 봐도 '정말 상남자다!'끌려서 그 때 부터 써왔던 향수.몽블랑 레전드! 그런데 얼마전 책상에 앉아 있는데 향수냄세가 심하게 나길래 봤더니...분출구 에서 뽀글뽀글 계속 뿜어져 나오고 있었다. 얼마 남지 않았던 향수가 끝까지 지 멋대로 뽀글거리면서 뿜어져 나왔다..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좋아하는 향수지만, 얼마 안남아서 다행이었다.이렇게 뿜어져 나온 뒤로 대체로 쓰고 있는 향수는 크리드 베티버...찐한 아저씨 스킨 냄새 같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자꾸 쓰다보니 묘한 중독성이 있다. 또 뿜어져 나올 때를 대비해서 향수 공병 하나 준비해야 겠다... 크리드는 좀... 비싸니까
THE7321 먼슬리 다이어리 다이어리 구매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작년에 쓰던걸로 버티다 드이어 오늘 구입하게 되어서 리뷰해 본다.'THE7321' 못 들어본 브랜드 지만 디자인, 재질, 가격이 맘에 들어서 구매하였다.내가 선호하는 디자인은 몰스킨 소프트 커버와 같은 디자인이다.속지는 먼슬리에 일반 노트만 있으면 된다.그런데 동급사양의 몰스킨은 대략 3만원은 넘는다, 그렇다고 종이 질이 특별한 것도 아니고..퀄리티, 가격 모두 이 제품이 낫다는 결론이다.포장 패키지는 이러하다.속지 구성을 나타낸다.가격과 360' 펼쳐진다는 특성, 수상 경력, 등등 MADE IN KOREA 요즘은 made in china 도 퀄리티 괜찮지만, 이런 류의 제품은 왠지 코리아가 더 고급인 느낌을 준다.(오히려 몰스킨은 차이나..괜한 몰스킨 디스를....
융한스 마이스터 027411000 기계식 시계 입문을 도와준 융한스 마이스터 027411000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스위스 브랜드가 아닌 독일 브랜드인 융한스는 가격대비 무브먼트 퀄리티가 높은것 같다.가격대비 훌륭한 퀄리티케이스 사이즈는 약 38mm 이며 러그 사이즈는 20mm 이다. 유리는 디자인 특성상 사파이어가 아닌 운모 유리를 사용 하였다.아이보리 다이얼에 볼록한 운모유리 안에서 부드럽게 흘러가는 초침을 보면 참 매력적이다.시계를 구입한지 3년 정도 지났는데 아직 일 오차 5초정도로 준수한 퀄리티의 무브먼트 인것 같다.핵기능 있고, 양방향 로터이고, 수동으로 감을 수도 있다, 날짜는 순간 변환식이다.제치로 사용된 말가죽 밴드도 꾀나 괜찮은 퀄리티다.단점은, 운모 유리이다 보니 스크레치에 약한것 이다.스크레치에 약한걸 구입 후 알게..
치아 스케일링 오늘은 치아 스케일링을 했다.나는 치아가 비교적 건강한 편이라서 어렸을 때부터 치과를 가 본적이 별로 없다.누구에게나 가고 싶지 않은 치과, 나에겐 더욱 그런 것 같다.항상 스케일링 받아야지 생각만 하다가 잊어 버리곤 하였다.한 번은 스케일링 받으러 치과에 들어가서 기다리다 그냥 나온적도 있다.사진 b1ue5ky오늘은 아내가 치과 가는 날인데 따라 갔다. 아내가 어렸을 때 부터 가던 치과라는데 매우 오래된 건물 이었지만 내부는 깔끔했다.안에 들어가면 인테리어랄 것 도 없이 매우 깔끔하지만 오래된 느낌 나는 그런 상황.요즘 흔히 볼 수 있는 치과 풍경은 아니다.치과 내부 공간의 반은 의자와 소파, 테이블, 치료받는 공간과 앉아서 기다리는 공간이 반반 정도로 나누어져 있다.치료 받는 의자도 딱 두개다 그런데..
LG탭북 11T730-GH50K LG탭북 11T730-GH50K 뒤늦은 후기.LG에서 탭북을 2013년 여름 쯤 출시 했고, 난 이 탭북을 2013년 11월에 구매하여 2년 넘게 거의 매일 사용하는 중이다. 결론 요약1.키보드 배열 불편함 없다. 2.미니 랜포트 불편함 없다. 3.USB포트 부족하다. 4.음질 괜찮다. 5.모니터와 본체 연결 부위 내구성 괜찮다. 6.전원 어댑터 너무 튀어 나와 가끔 불편하다. 7.엑셀같은 문서 작업, 이미지 작업 하기엔 해상도 부족사양을 살펴 보면 4세대 인텔 코어 i5-4200U 듀얼 1.6GHz 프로세서 이며, 저장 용량은 SSD 128G 이다. 윈도우8.0이 기본으로 설치 되어 있다. 초기 구입시 키보드 배열이 말들이 많았는데 2년 동안 쓰면서 잠깐 적응기 외에는 불편함을 못느꼈다.각종 버튼들과 ..
어니스트랩 (Honest LAB) 시원스쿨에서 오픈 한 유산균 쇼핑몰이다 시원스쿨 강의를 듣고 있으면서 항상 든 생각이 컨텐츠도 좋지만 마케팅도 잘하고 해서 참 돈도 많이 벌겠다... 이시원 대단하다. 이런생각 했었는데, 이젠 또 다른 쇼핑몰 오픈이라니 대단하다 유산규, 식이섬유, 복합발효효소 를 판매하는 쇼핑몰인데, 과민성 장을 가지고 있는 나도 관심이 간다.아직 상품 구성은 단촐 하지만 앞으로 어떻게 나아갈지 궁금하다. 처음엔 시원스쿨과 외부 쇼핑몰이 제휴한 것인줄 알았다.하단 정보를 보니 대표가 이시원, 주소지도 시원스쿨 그대로 이다.시원스쿨 이시원 대표가 한다니 한층 더 믿음이 가는 느낌? 위 사진은 어니스트랩과 시원스쿨에서 가져왔습니다.
리오스1931 뉴올리언스 시티즌 BY0094-52E 모델을 구매하여 사용하던 중 겨울을 맞이하여 가죽줄로 바꿔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그래서 러그사이즈를 보니까 23mm다. 보통 밴드의 사이즈는 짝수로 나가는게 많은데. 시계줄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았다.검색한 결과 와치캣(watchcat.co.kr) 이란 곳에서 그나마 몇 종류의 스트랩을 발견할 수 있었다.그 곳 이용자들의 평을 검색해 보니 '리오스1931'이란 브랜드의 가죽줄이 가격대비 괜찮다고들 한다.구매해서 시계에 장착해 사용해 본 느낌은, 가죽줄의 만듦새는 튼튼하고 꼼꼼하게 잘 만든 것 같았다.하지만 악어무늬 소가죽인 가죽 본연의 질감은 기대 이하 였다. 이용자 들의 후기가 다들 칭찬 일색이라 믿고 구매 했는데 말이다.사실 다른 저가의 가죽줄도 있었는데..
순토 엠빗3 런 손목 시계를 좋아하는 나.작년 여름 운동에 소홀해 졌을 무렵, 동기 부여 라는 미명 하에 구입했던 순토 엠빗3 런.시계를 사고 나서 몇 개월 간 심박벨트 까지 착용하고 열심히 운동 했었다.심박체크로 운동 강도를 측정해서 여러가지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고, 동시에 GPS기능이 있어 운동구간도 측정 가능하다.간단한 후기를 말하자면,,(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재미있는 기능이 있는 패션 시계로 적합한 것 같다.어떤 운동을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거친 스포츠 또는 여러 사람이 하는 플레이등 에는 부담된다.거친 스포츠를 즐기기엔 지샥 엔트리 모델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내구성 면에서 좋은 것 같다.(특히 영화 '스피드' 모델인 DW-5600 같이 작은 사이즈)또한 여러사람과 플레이하는 축구, 농구 같..
처음 가는 부산 지인 결혼식으로 부산을 가게 됐다. 군대 시절 출장 때 잠깐 가본 후 처음으로 가는 부산이다. 첫 포스팅을 새해 처음 가는 부산행 ktx에서 한다. ​ ktx도 처음 탔다. ^^​​​​​​